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투자소식

아침단타 실패 손실 보유종목 신라섬유 수익 매수한이유

by 어요 2018. 1. 4.
반응형

아침단타 실패 손실 보유종목 신라섬유 수익 매수한이유

안녕하세요 엄마같은 아빠입니다 아침 블로그 글은 반성으로 시작 하네요

오늘 아침 작은 손실 큰 수익을 바라며 작년에 안하기로한 단타를 또 했어요

오늘도 잘못된 매매로 고생을 했지만 그나마 다행이 었던 것은 짧은 손절가 

설정으로 큰 손실은 막을수 있었어요 다행인건 아직까지는 수익입니다

작년12월만 -400만원이 었는데요 조금씩 복구 하고 있네요



위 사진 보이는 그대로 코센, SBI인베스트, 포스링크, 디지털옵틱 4종목은

아침 단타를 했는데 -2%손절 잡고 5%만 먹자고 들어갔다가 수익 2%만 내고선

 결국 단타는 실패만 해서 10시넘어서는 더이상 단타는 안하고 있습니다 

자주 하지는 않지만 키움증권hts 조회수 급등 종목 을 이용했는데요 

어디까지나 참고일뿐 절대 수익은 보전 하지 않습니다 



오늘 참고할 종목은 "신라섬유" 입니다


신라섬유 를 매수한 이유

급등 후 조정을 보일때 지금은 이동평균선 위치가 다르지만 당시 20일선 부근

에서 매수를 했습니다 그 후 떨어져서 최근 돌리는 걸로 판단이 되서 추가매수 

하고 기다렸다가 오늘 수익이 났는데요 품절매매 속하고 신라섬유 와 양지사 

가 같이 움직이는 2등주매매도 가능한 종목입니다 여태것 주식하며 지켜보니

품절주들이 뜬금없이 내려가다 시세를 내는경우를 종종 봐와서 분활매수로

접근 했습니다 



위 월봉차트 인데요 단순하게 월봉으로 봤을때는 전고점을 돌파 기대를 해봐도 

좋을 것 같지만 제가 여태것 스스로볼때 투자금액 최대 1000만원 이상은 

못 사고 수익은 10% 이상은 잘 못내더라고요 오늘 신라섬유만 봤을때 12%수익

이지만 저는 분명 자동매도 10% 설정했는데 신기하게 12%매도되서 10%가 

넘는 수익이 나온건데요 성격상 더 큰 수익나기전에 매도 해버리기 때문에 

더이상의 수익은 힘든 것 같네요




위 일봉상으로 봤을때도 전고점을 넘길수도 있겠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상황이 어찌하던 간에 제 목표가는 10%였기 때문에 더 이상 기대는 힘들지만요



위 신라섬유 매매일지 입니다 작년12월에도 수익을 내고 두번째 수익 인데요

모아가는 종목이 잘되서 신라섬유 처럼 수익이 또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일반적인 투자자 라면 저처럼 하면 안되겠죠? 아침단타 실패;;

위 글은 개인적인 매매방식이니 참고만 하세요



작년12월 -400만원 나고 든 "생각"

올해부터는 주식을 접을려고도 했습니다 비싸게 매수 해서 싸개 매도 하는게 

좋은 모습은 아니었고 감당안되는 금액으로 잠시 운영을하니 간이 좀 부었는 

가봐요 제가 운영하기 딱 적당한 금액은 1000만원 가량 인것 같아요 

저의 문제점은 위 3줄에서 고스란히 적혀 있습니다 초창기 주식할때 300만원

으로 투자할때 생각이 지금까지 변하지 않았기 때문에 수익이 나도 손실이 나도

% 개념이 작았던 것입니다 물론 지금도 초창기 마인드가 많이 남아있어서 작은

움직임에도 힘들어 하는데요 새해에는 나의 생각부터 바꿔볼려고 합니다

내 잠재된 인식이 300만원이 최대인 조막손 투자자인데 어떻게 돈을 벌수 

있을까요? 그래서 매일 나는 할수 있다 큰 투자자가 되자고 목표를 잡고 있네요

잠재된 내안에 인식과 지금까지 조막손이라고 생각한 것 부터 바꾸지 못하면

아마도 올해도 작년과 같은 결과가 있을 꺼라 생각이 드네요

여기까지 읽어 주신 분이 있다면 올해에는 꼭 이루고자 하는일 이루길 바래요


*보신 후 공감도 한번 눌러주세요

*위에 언급한 종목은 추천주가 아닙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