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투자소식

한국내화 010040 드디어 상한가 이유를보니

by 어요 2019. 1. 11.
반응형

한국내화 010040 드디어 상한가 이유를보니



안녕하세요 오늘 드디어 한국내화가 상한가를 갔어요.

감동의 순간입니다.. 한국내화 들고 있냐고요? 내 아주 코때까리 만큼 들고 있어요 지금 식당가서 돈가스 세트 하나 먹을수 있을정도의 수익이라 따로 올리지는 않겠습니다. 그런 오늘 특징이 하나 있었는데요.

아래 사진 "시간대별투자자" 를 보면 개인과 나쁜기관이 열심히 팔고 외국인만 코스피 순매수를 기록 했다는 점 입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은 한국내화 "종목별투자자" 를 볼수있습니다.(그전에 설명...)

순매수에 외국인이!! 산걸 볼수 있습다. 어쩐지 상한가 풀릴때 누군가 자꾸 사는것 같더니.. 어떻게 보면 오늘 들어온 외국인 월요일에 팔고 굿바이 하고 떨날수도 있지만 혼자 생각에는 웰컴이고 해피한 기분은 어쩔수 없나 봅니다. 

잡담:어제 쓴 글 셀리버리 이야기랑 분위기가 다르죠? 어제는 슬픈글 사실.. 오늘도 슬프긴 합니다..

잠시 옆길로 센다면 셀리..아니.. 어리버리짜식 본전도 까지 못가고.. 윗꼬리 달고 내려갔슈 ㅠ.ㅠ.. 아놔.....

어제 쓴글 주소는: http://koreaslow.tistory.com/471 입니다.

 다시 한국내화로 돌아와서 아무튼 개인이 팔았다는건.. 털렸다고 봐도 되겠죠..

물론 그 중 한명이 저도 포함되어 있을수도 있지만..

아래 사진은 한국내화 오늘 상한가 기록한걸 캡처 했어요 불기둥!! 불기둥!! 이런 종목만 맨날 나오면 부자 될껀데 말이죠.. 현실은.. 작년에 주식시장이 내돈 다 가지고 갔네요 ㅠ_ㅠ.. 흑흑

아무튼 말이죠 그냥 봐도 그림 나오죠.. 전고점 돌파 인척 하다가 또 내려 갈수도 있어요 혹시나 보유 중인 투자자가 아니라면 지금부터는 관심 안가지는게 좋을것 같아요.. 저의 오랜 삽질 주식투자 경력(11년...??)으로 볼때 위험할때 기회다가 아니라 높은 가격에 주식을 사는건 안좋다.. 라고 말씀 드리고 싶어요.

그나마 다행인 것은 대북관련주 중에서는 매출이라던지 그냥 봐도 적자도 안보이고 이런 모습은 좋습니다.

다만 다만 지금 부터는 주가가 높아 보인다 혹시나 재무도 좋은데 엇? 전고점 돌파 하려나 해서 들어가시는건 정말 여러번 생각해 보시라는점.. 입니다. 꼭!! 꼭!!

그리고 글 끝에서야 이야기 하는데요.. 지금 한국내화를 보니 북한테마주에 딱 걸려있고 세부적으로 보면 광물개발 관련주로 오늘 급등한걸로 시장에서는 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요즘은 북한과 이야기를 다시 해야겠다는 등등 소식이 들리고는 있는데 반대 상황이 된다면 엉청나게 큰 폭락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저는 주식을 오래 했지만 그 기대감이 언제까지 유지 될까? 이부분에 대해서는 노답이라 각자 잘 생각하셔서 대응하시길 바랍니다.. 전 전문가가 아니기에.. 여러분 오늘도 수고 많으 셨습니다. 주식 시장 열리면 또 화이팅 해봐요. 같이 살아남아봐요 ㅠ 이상 한국내화 상한가 이유 글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