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아요/니맛내맛

저녁 표고버섯 소고기 된장국

by 어요 2017. 11. 2.
반응형

저녁 표고버섯 소고기 된장국

안녕하세요 엄마같은 아빠입니다

오늘은 약간의 조리 과정도 포함 했어요

된장국을 끓였는데 메인 재료가 소고기 

이긴 하지만 표고버섯 도 꾀나 비중을

있어서 된장국 이름이 길어 졌네요


끓이는 방법은 집 집마다 다르지만 

저는 짜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재료: 말린표고버섯, 국내산두부, 고추조금, 작은양파한개, 

팽이버섯, 호박조금, 파조금, 국내산된장 한숫갈 반

(마늘 넣는다는게..마늘을 깜빡했습니다 -_-)



냄비에 물을 넣고 표고버섯을 제일먼저 넣고

물을 끓입니다 표고버섯 향이 베이면 맛있어요



물 끓이면서 재료를 준비하고 

사진에는 없지만 된장 한숫갈 반을 넣고

오래 익는 순서대로 넣어 줍니다

된장을 넣고 국이 끓는 동안

소고기를 참기름을 후라이펜에 

두르고 센불로 후딱 구워줍니다

(겉이 익다보니 육즙이 남아서 국에 

들어가도 소고기가 부드러워요)


남은 재료 다 넣고 조리 끝

(조리과정이 너무 짧죠)

만드는 방법보다는 오늘 메뉴는 이거다

를 쓰는 글 이다 보니^^;;

빈약합니다 만 혹 메뉴 고민이 되실때

참고 해보세요^^



짠 오늘 이렇게 먹었어요

찌개 로 하기 보다는 국 으로 짜지 않게 먹는걸

좋아해서 저렇게 끓여먹었어요

끓이다 보니 국물반 건더기 반이네요 +_+

그리고 김치가 다먹어 가네요 땡초김치를

먹을때가 다가 왔습니다


그리고 저!! 오징어젓갈 드디어 버렸어요 -_-;;

8000원이라서 아까워서 나뒀는데 ㅠ_ㅠ..에효..

내돈.. 


미리 좋은 꿈 꾸시고요 

또 글 올릴께요^_^..


오신김에 ♡ 하트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오징어젓갈 글 참고하실분은

http://koreaslow.tistory.com/17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