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취업자격증정보

검찰직공무원 전망 및 공부방법 시험꿀팁

by 어요 2018. 4. 8.
반응형

검찰직공무원 전망 및 공부방법 시험꿀팁

검찰직공무원 안내

검찰사무직공무원은 법무부나 검찰청 등에서 범죄사건을 접수하고, 처리하는 일을 하게 되며, 검사가 하는 범죄수사와 공소제기유지 등 검찰 사무를 옆에서 보조해주는 일을 하게 되는 공무원입니다. 검찰사무직공무원은 매년 많은 인원을 선발하고 있으며, 합격을 하면 검찰청에서 근무를 합니다. 검찰사무직은 마약수사직 공무원과 시험과목이 동일해서 같이 준비를 하시면 좋습니다.


검찰직공무원 수행직무

형사 기록에 대한 작성을 하고, 해당 기록을 보존하는 업무를 하게 됩니다.

각종 서류 작성과 보존을 하는 업무를 진행합니다.

국가 이해와 관련된 소송에 관련된 사무와 각 급 배상심의회의를 운영하게 됩니다.

검상의 명령을 받아서 수사에 관한 사무 업무를 하게 됩니다.

범죄사건의 접수 및 처리, 검사가 하는 범죄수사, 공소제기 등 사무업무를 보조하는 일을 하게 됩니다.

검찰직공무원 전망

검찰직 공무원은 법무부 또는 검찰청에서 범죄사건의 접수, 처리 및 검사가 행하는 범죄수사 및 공소제기유지 등 검찰 사무를 보조하는 공무원 입니다. 검찰의 사회적 지위와함께 독립적인 업무수행이 가능하다는 점과 승진이 빠르고 전직과 퇴직 후에 진로가 보장되는 등 전망이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검찰직이 다른 9급 공무원 직렬보다 선호되는 이유는 모집인원이 월등히 많기 때문에 수험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검찰직공무원 공부방법

검찰직공무원 준비는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온라인 강의를 통해서시간과 장소 상관없이 공부할수 있어서 짜투리 시간도 활용해서 공부를 할수 있습니다 더 효과적인 방법은 아래 교육문의를 통해서 노하우를 배워보세요 

검찰직공무원 교육문의 및 자료신청하기 ☏

상담혜택

무료상담 및 검찰직공무원관련 자료제공

시험일정 및 시험 노하우 안내

이상 검찰직공무원 글 마치겠습니다

교육문의 를 통해서 시험 노하우 배워보세요

상담은 무료로 진행되니 부담없이 신청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