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이런저런생각

부산 폭우 작년 울산 폭우와 닮았다 못 믿을 3가지

by 어요 2017. 9. 11.
반응형

부산 폭우 작년 울산 폭우 와 닮았다 못 믿을 3가지

안녕하세요 엄마같은 아빠입니다

작년 울산에 최대 폭우로 우정동 과 일부 학성동이 잠기는 참사가 일어 났는데요

작년 과 올해 위치만 바뀌었을뿐 부산에 폭우가 피해를 주고 갔네요

공통점은 하루 동안 예상보다 많이 내린 비 피해 라는 점..

작년에 울산에 도로가 물이 잠겼을때 안내 문자가 안오는등 불편사항이 있었지만

부산에 살지 않아서 재난 안내 문자까지 알수는 없으나 폭우가 지나간 후 못 믿을 3가지

글 을 써 보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도 있으니 오해 없길 바랍니다]

 

1. 돈 없어도 중고차 보단 신 차구매

작년 울산에도 꾀나 많은 차들이 침수차가 되어 버렸습니다

일부는 자차보험 처리로 보상을 받았을 테고 일부는 울며 겨자먹기로 폐차나

상태에 따라서 중고차 시장에 판매 했을껀데요

또 조심해야 하는것이 있는데 자차보험 처리된 자동차가 중고차 시장에 갈수도 있다

입니다 물론 자차보험 처리된 차량 외에 일반 침수된차도 판매되었을 수도 있으니

중고차를 꼭 구매해야 한 다면 자동차정비에 관해 잘아는 사람과 동행 하거나 신차

구매가 건강에도 좋을것 같습니다

 

2. 침수지역 이제는 풍수해보험 가입 않되겠죠?

작년 울산 학성동에 나들문을 늦게 닫아 태화강 물이 들어 왔습니다

1층집 이 대부분 피해를 봤지만 특히 지하실은 속수무책으로 잠기게 되었죠

그때 제가 가입한 보험사에 문의를 한적이 있는데요

학성동은 재난지역으로 지정되어 풍수해 (물로인한 피해) 보험가입이 제한 됩니다

라고 이야기 하더군요.. 보험은 필요할때 가입이 않되네요

물론 하나의 보험사만 그런건 아니었지만 부산도 피해 난 동내에 보험이 가입이 될지

궁금해 지네요

예전 경주 큰 지진으로 울산도 흔들릴때 같은 맥락으로 지진보험 가입이 않된다 하여

아..보험 회사 이러고 있다가 그나마 지진보험 가입이 된다 알아보니

아파트만 지진보험 가입이 되는 아이러니 함도 있었습니다

몇달전 홈쇼핑에서 지진보험 가입되는거 보고 제가예전에 문의 한 회사들이 참 싫어 지더군요

 

3. 매번 안맞는 예보 ㅠㅠ..

작년 울산도 올해 부산도 이렇게 될지 알았을까요?

울산 우정동은 우정혁신도시내 물을 받을수 있는 시설 문제도 있었지만요

부산에 침수된 차량을 보는데 하루만에 내린비로 참.. 작년 울산과 참 닮았다

생각이 많이 드네요 다음해 폭우가 울산으로 다시올지 부산 거제 통영보다 더 내려갈지 모르지만

올해는 포기하더라도 내년부터라도 100%는 힘들겠지만 국민들 알수있도록

예보가 잘 맞 았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