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일상생활정보모음

아로니아 효능 과 손질 세척방법

by 어요 2017. 8. 4.
반응형

제목: 아로니아 효능 과 손질 세척방법

 

안녕하세요 더운 여름 영양보충이 필요할 때입니다

여름 몸보신 하면 삼계탕이 생각나는데요 삼계탕 과 함께 우리 몸에 도움을 주는 아로니아 로 건강 챙기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효능 과 손질 세척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항산화 물질인 안토니아닌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TV 소개된 효능으로 혈관 건강도 지키고 뇌졸중 예방 관련된 방송에도

소개가 되었는데요 아래 동영상 참고 바랍니다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혈관을 강하게 하여 심장질환의 위험도 줄인다고 합니다

항산화 물질이 몸의 세포를 보호 합니다

소변이 잘 나오게 해서 요로 신장 관련 질환 예방

당뇨병의 예방과 치료에 도와주며

루테인 과제아잔틴 성분이 시력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만 떫고 쓴 맛이 나서 먹는데 불편함이 있는건 사실입니다

 

많이 듣던 이야기만 써도 아로니아 열매가 좋다는걸 알수있는데요

 

아로니아 손질 방법과 세척방법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어제 밤에 열심이 사진찍은 것입니다 ^^ 어른들이 농사 지은걸 냄큼 받아 왔네요

안타깝게도 판매는 안합니다

 

 

아로니아 사진입니다 갖 수확할걸 받아 왔답니다

열매도 실하고 건강한게 보이죠?

 

 

어떤 분은 신선도 와 수분을 잡아 놓기 위해 꼭지를 달아놓은 상태로 두는 분도 있던데요

그러면 비 바람 과 요즘 미세먼지 맞으면서 자란 아로니아 먹으면서 표면에 묻어 있는 미세먼지도 같이 먹게 되겠죠?

저는 아로니아 세척을 위해 꼭지는 싹다 따고 있습니다

 

 

표면이 빛나지 않고 탁할때는 세척이 답이죠

먼저 꼭지를 따봅니다 일일이 손으로 따는 방법이 있고요

바구니(소쿠리)에 아로니아 를 같은 방향으로 둥글게 돌리면 꼭지가 쉽게 떨어 진답니다

저는 하나하나 꼭지를 따긴 했지만요 정성이 중요하다면서 다음에는 그냥 바구니(소쿠리) 에 두고 돌릴꺼에요

 

 

세척 전 첫 단계인 꼭지 떄기 끝 ~

꼬질한 아로니아 사진입니다

 

 

꼭지랑 상태 이상한 아로니아는 따로 분류 해줍니다

 

이제는 세척할 일만 남았습니다

방법은 2가지 정도로 쓰는데 이번에는 식초를 이용해서 세척했어요

아로니아는 과실이 단단해서 빡빡 싯어줘도 괜찮아요

 

방법1

아로니아 세척시 물에 베이킹소다를 이용해서 빡빡 싯어준다

물을 이용해서 빡빡 싯어준다 반복 2~3회

마지막 세척시 식초를 넣고 밖빡 싯어 준다

 

방법2( 제가 쓰는 방법)

아로니아 세척시 물에 식초를 바로 넣고 빡빡싯어 준다

반복 3~4회정도 (저는 3회 반복했어요)

 

 

어찌 보이시나요? 첫 물에 꼬질꼬질한 때가 벗겨진 기분이네요

 

 

슬슬 윤기가 나기 시작하네요

물로 2회더 빡빡 싯어 줍니다

세척 끝

 

 

다음 과정~

모름직이 정성이라 했습니다

세척한 아로니아를 선풍기 바람에 살살 말려 봅니다

세척후 물을 탈탈 털고 냉동실에 보관해도 되지만

냉동실에서 꺼낼때 서로 붙어서 떄기가 힘들어요

충분히 말리고 보관 하는걸 추천합니다

 

 

뽀송 뽀송 한 아로니아 모습 입니다

잘말랐네요 이제 지퍼팩에 보관만 하면 되는데!! 사진찍어 둔게 안보이네요 ;;

파일 찾으면 보관법으로 따로 올릴께요 (팩에 그냥 넣으면 되서 안올려도 될 것 같긴 하네요)

 

 

 

마지막 사진입니다

세척끝난 아로니아 간편하게 요플레에 퐁당 ~ 건강함을 느껴 보았습니다 ^^

오늘 아로니아 효능 과 손질 세척방법 에 관해 글을 썻는데 도움 되셨음 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