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리들제약 틈만 나면 윗꼬리 일단 반매도 딸 주식 계좌

by 어요 2019. 11. 13.
반응형

우리들제약 틈만 나면 윗꼬리 일단 반매도 딸 주식 계좌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주식 후기를 남겨 봅니다.


딸 계좌에 있는 우리들제약 004720 인데 첫 매수 가격이 높다보니 추가로 추가매수해서 평단가를 낮춰 났었어요.


그런데 오늘 약13% 상승이 있었는데도 매도 문자가 안와서? 이상하다 싶었는데 아직까지 평단가가 높았나 봅니다. 


HTS를 켜고 보니 2%대 수익대.. 원래는 10% 될때까지 매도를 안하는데 윗꼬리 또 달것 같아서 반정도 매도를 했어요. 



2만원이 안되는 금액이지만.. 오랜만에 수익이네요. 

반갑기도 하고 아쉽기도 하네요. 




종가에 다시 담아 볼까 싶은데 애매하게 딱 예전 본전대에 주식가격이 멈춰 있어서 그냥 욕심없이 남은 주식만 가지고 가볼까? 그런 고민도 드네요.



오늘의 교훈은 그냥 가지고 있어도 될것 같은데? 왜자꾸 흔들리나 입니다.

10% 목표수익 후 절반 팔기를 원칙으로 정했으면 좀 그렇게 해도 될것 같은데 계좌에 빨간색(수익) 만 보면 머에 홀린듯 팔아 치우는것이 개미의 근성? 일까요.


아쉬운 마음과 오랜만에 조금이라도 수익이 나서 글 남겨 봅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아주 아주 장기적으로 운영이 가능하니 정신차리고 주식 하는걸로.. 오늘도 성투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