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투자소식

차이나하오란 관심종목 단순 수치상 저평가

by 어요 2017. 7. 20.
반응형

제목: 차이나하오란 관심종목 단순 수치상 저평가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병원에서 장기적으로 있었고 노트북도 보기 힘들었네요

드뎌 오늘은 짬짬히 주식시장 모니터링도 하고

장기적으로 가지고 있던 종목들이 움직이는 덕에

다음 살 종목을 찾네요 물론 조만간 수익 안나면

관심종목 이지만 매수 안할수도 있어요

 

 

예전에 유상증자 공시 부터 관심 가지던 차이나하오란 다시 눈에 들어오네요

보수적으로는 900원 아래에서 분할 매수로 모아갈려고 생각 중입니다

물론875원 정도 가격대를 생각 하고 있긴 하지만요

예전 지지나 저항을 이용한 매매 와 단순 수치상 저평가 라는 점에서

관심가지는 이유기도 하죠

 

하지만 주식하는 분이라면 저평가의 늪에 빠지면 간혹 훅 가는 경우도 있지만

항상 대응을 생각하고 투자에 임한다면 손실을 막을수 있을 것 같네요

아래는 차이나하오란 전반적인 상태를 보여주는 표입니다

키움증권 (기업개요) 을 눌러보면 친절하게 나오죠

 

 

PER PBR 을 맹신 하지는 않지만

이수치만 본다면 전혀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가치가 100원 이지만 20원에 사는효과 이고

PER를 봐선 기업가치만큼 벌어들이는데 2년 좀 넘게 걸린다는

어이 없는 수치가 보입니다

 

개인마다 해석하기 나름이니 참고만 하세요

아무튼 다시 말하지만 이런 수치를 맹신 하지는 않지만

 

차트상 괜찮아 보이는건 어쩔수 없나 봅니다

오래전 차트박사 차트를 보고 매매를 하다보니

엔벨로프선에 걸처있거나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한 후

매수에 임하던 버릇이 아직 남아 있기 때문이죠

 

물론 분할매수 접근 방법입니다

아래 사진 보겠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대충 봐도 빨간색도 안보이고 크게 문제가 없어 보이긴 합니다

 

 

다만 부채 부분에 단기사채 가 최근 늘어난 점은 부정 적이게 보지만

저의 기준에서는 이익잉여금이 위 단기사채 나 단기차입금 보다 많기에

참고 정도만 하고 보고있습니다

 

정리를 하자만 분할매수 로 생각하고 있고

대응은 3~5% 자동으로 손절 처리 되게 보통 설정해서

만약 차이나하오란 을 매수하고 그 후 손절 하게 된다면

매매일지에 올라 올 것입니다 그런일이 없어야 겠지만요

오랜만에 글 쓰고 갑니다 ^^

위 글로 매수나 매도로 수익이나 손실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관심가지는 것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