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취업자격증정보

교정직공무원 전망 및 공부방법 시험꿀팁

by 어요 2018. 4. 8.
반응형

교정직공무원 전망 및 공부방법 시험꿀팁

교정직공무원 안내

교정직공무원은 교도소, 보호감호소 및 보안감호소 등에서 재소자들을 관리하거나 교화 및 교정에 관련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을 말합니다. 교정직공무원의 업무를 자세하게 살펴보면 재소자의 건강관리를 위해서 개인 위생과 침구의료, 거실 등을 검사하는 일을 하고, 재소자 규율 유지 및 탈출, 도주, 자해 행위 등을 방지할 목적으로 교도소 주요 시설에 대한 경비 업무를 하게 됩니다.

교정직공무원 직무

  • 재소자 교화 교육 및 직업 훈련, 구금, 계호, 작업
  • 교정시설에 대한 경비 및 운영관리, 석방자 생활지도 및 보호
  • 교정직공무원에 대한 교정 행정 업무 및 교육훈련
  • 교정 시설에 대한 운영 관리 및 경비 업무
교정직공무원 전망

공무원 시험에 대한 연령제한이 사라지고, 올해에는 고교졸업자들이 공무원시험을 치를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면서 갈수록 공무원 시험에 대한 관심과 경쟁률은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공무원 시험의 높은 경쟁률에 비해 교정직공무원 시험의 경쟁률은 다소 낮은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작년 2012년 시험의 경우 2011년보다 49명의 인원을 더뽑아서 299명의 교정직공무원을 선발하였고, 갈수록 늘어나는 외국인 수용자를 때문에 중국어 우수 선발인원 70명을 뽑은 상태입니다.

교정직공무원 공부방법

교정직공무원 준비는 지금부터 하는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온라인 강의를 통해서 시간과 장소 상관없이 공무원준비하는 분들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시간을 꾸준히 투자하는방법도 좋지만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을 찾는것도 좋습니다 혼자 공부하는 방법도 있지만 전문교육기관에 공무원 시험 준비 노하우를 물어보는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 입니다

교정직공무원 교육문의 및 자료신청하기

상담혜택

무료상담 및 교정직공무원관련 자료제공

시험일정 및 시험 노하우 안내

이상 교정직공무원 글 을 마치겠습니다

교육문의 를 통해서 시험 노하우 얻어보세요

상담은 무료로 진행되니 부담없이 신청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