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투자소식

우리들제약 수익인증 우한 폐렴 때문인줄 알았더니 알고보니 정치테마주

by 어요 2020. 1. 28.
반응형

우리들제약 수익인증 우한 폐렴 관련주가 아닌 정치테마주 딸주식계좌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딸 주식계좌 수익인증해 봅니다.

작년6월 첫 매수를 하고 한번 급등이 있어서 수익이? 날 뻔 했는데 윗꼬리 달고 결국 수익까지 가지 못하고ㅠ_ㅠ.. 19년11월13일 3만원 수익 후 계속 보유하다 오늘 드디어!! 10만원 수익이 있었습니다 ㅠ_ㅠ..

짬짬히 딸 용돈 받을때마다 매수한다고 들어 올때 빼고는 우리들제약이 어떤 테마인지 어떤 이유에서 오르고 내리는지 사실 신경을 안쓰고 있었습니다.

단순하게 이번 우한 폐렴 문제로 이 주식은 제약회사니깐 올랐겠거니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추미애 관련주로 분류가 되어서 움직이는걸 알게 되었습니다^^;;(블로그나 카페등등에서 그리 써놨데요ㅋ)

개인적으로 질병(공포)로 인한 투자는 하지 않는데 얻어 걸렸나 했지만 역시나 그럴일은 없네요 다만 최근 대량의 거래량이 들어 왔다는점 그리고 테마형성시 "제약바이오" "치매" "정치테마" 등등으로 역이는 일이 있었던 전적이 있던지라 이 회사가 망하지만 않는다면 분할 매수하면 충분히 수익을 낼수 있을꺼라 생각이 들었습니다.(개인적인 생각)



여러번 윗꼬리 달고 내려오는 패턴때문에 포기도 하고 싶었지만 ㅠ_ㅠ.. 수익이 났네요.. 생각은 틀리지 않았습니다.ㅠㅠ(감동..)

참고로 10% 수익시 반팔게끔 되어 있는데.. 19년11월13일은.. 머 어정쩡하게 팔기도 했지만.. 아무튼 오늘 반팔았고 남은건 어찌 될지 지켜 보겠습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을 보면 썩 좋은 상황은 아닙니다 ㅋ 우리들제약 외에 다른 주식 종목이 있는데 분할매수를 진행 했지만 물타기 비슷한? 느낌이 들고 금액도 꾀나 커져버려서 수익은 10만원이 났지만 ㅋㅋ 총손익은 -48만원이 넘어 버렸네요 ㅋ



딸.. 아빠가 좀 더 공부해서 불려 놓을께 아잣!! 그리고 질병테마에 관한 생각은.. 늘 그랬지만 빨리 끝날것 같이 보이던 테마가 꾀 오래 유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은 회복을해서 다시 주가가 오르긴 하지만 질병공포로 단타를 들어가서 돈버는건 싫네요... 꼭 아파라고 주문외우는것 같아서요..(남의 고통이 수익되는건 싫네요.. 질병.. 지진.. 전쟁테마등등.. 물론 예전에는 하긴 했습니다만..)

아무튼 오늘은 기쁜 수익 인증하는 날이 었습니다 ㅠ_ㅠ.. 수익여부를 떠나 테마주가 궁금하신분은 주식 무료체험 가능한 곳이 있다면 링크 남겨 볼께요.(아래 참고 하세요)

내일도 빠이팅 하는 날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