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투자소식

삼성전자우 배당금 및 이티에프 etf 둘째딸 주식투자 시작

by 어요 2020. 2. 17.
반응형

삼성전자우 배당금 및 이티에프 etf 둘째딸 주식투자 시작


안녕하세요 얼마 전 까진 우한폐렴, 

코로나로 인해 증시가 안좋았습니다.

그런데 거짓말 처럼 다시 주가가

회복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투자의 적기는 우한폐렴으로 주가가 하락 

하고 있을때 지만~ 항상 어디가 바닥인지 알수 

없어서 기다리다 오늘 소액 분산투자를 해보았습니다.


약 50만원을 삼성전자우 와 etf 에 분산해 봤습니다.


먼저 삼성전자우는 분기배당을 받을수 있고

이번 분기는 시가 배당률은 0.6~0.8% 예상되고 있어요. 


삼성전자우 주가를 봤을때는 맨날 꼭대기 느낌이라

혹시나 하락시에 분산투자해서 평단가를 낮춰볼 생각 입니다.

참고로 오늘 꼭대기에 매수 했어요ㅋ  

무려 53.000원에 두주!!



다음 ETF는 원유에 투자를 했어요.

이번 우환 사태가 진정되면 최대 사용국인 

중국 사용량이 늘어나면, 다시 오를것 같아서

매수하게 되었어요.



다음 ETF는 보험에 투자 했어요.

요즘 보험업황이 좋지 않다고 합니다.

최근 차트를 보면 지하실전, 바닥으로 

판단 되어 분할 매수 관점으로 매수를 했어요.


매수하자 말자 마이너스 찍어 버리네요^^;

그래도 괜찮아요. 제딸은 이제 1개월 됐어요.ㅋ

시간이 많아요.


그리고 원유쪽ETF는 분배금(배당) 내역이 안보이지만

ETF보험에는 최근 2~3%배당이 나온 걸 봐서는

당장 마이너스지만 배당이라도 받을수 있을것 같네요.



제 주식계좌, 첫째 주식계좌 까지는 

테마주를 좋아해서 관련된 주식을 

매수 했는데 사실상 제껀 폭망ㅠㅠ

첫째꺼는 본전? 수준.. 그래서 

둘째 주식계좌 관리 하려니

들쑥 날쑥 수익보다는 작지만 꾸준히 

모으는 배당성향 투자를 선택 했어요. 



배당관련된 주식 그리고 ETF 50% 이상 구성해 봤어요.

좀 더 공부를해서 계좌를 살찌어 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위 종목은 추천주가 아닙니다.

참고만 하시구요 ~ 그럴일은 없지만 따라하시다

마이너스되는건 본인 책임 입니다.


지금 까지 ~ 둘째 딸 투자 내역 ~ 남겨 봤어요.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