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사업정보및질문답변게시판

쿠팡셀러 배송예정일 보다 지연 도착시

by 어요 2021. 1.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질문은 쿠팡셀러 이고 주문 당일 발송은 했지만 택배사 지연으로 쿠팡 도착예정일 보다 1일 뒤에 도착하게 되면서 고객이 이걸 꼬투리 잡으며 반품하려는 경우 입니다. 반품비도 판매자가 책임져야 하나요?

답변: 상세페이지에 쿠팡 도착예정일은 참고일뿐 실제 배송일은 택배사 사정에 따라 달라진다 등 배송이 배송예정기간에 확정적으로 도착한다는 식으로 절대로 쓰지 않는것 입니다. 그리고 택배비는 계약된 택배사에 문의해보시면 몇일안에 도착안할시 배상관련된 사항이 있어서 택배사측에 요청해보세요.

설명: 답변에도 남겨 뒀지만 배송지연으로 인한 경우는 두가지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상세페이지상에 배송일정에 대해 택배사 사정에 의해서 달라질수도 있다라고 쓰고, 배송예정일은 참고일뿐이고 이로인한 반품은 단순변심으로 왕복택배비 부과라고 써놓으시면 도움이 될수도 있습니다. 또 하나는 택배사 게약하실때 배송지연에 대한 배상관련 사항을 알아보고 그에 따라서 택배사에 보상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계약사항은 사업소 마다 다르므로 확인이 필요해요.

블로그 다른 글

[경제정보/사업정보및질문답변게시판] - 스마트스토어 상품 등록시 소비자상담 연락처

 [경제정보/건강보험정보] - 간이과세자 사업자등록시 국민건강보험 적용시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