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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질문은 쿠팡셀러 이고 주문 당일 발송은 했지만 택배사 지연으로 쿠팡 도착예정일 보다 1일 뒤에 도착하게 되면서 고객이 이걸 꼬투리 잡으며 반품하려는 경우 입니다. 반품비도 판매자가 책임져야 하나요?
답변: 상세페이지에 쿠팡 도착예정일은 참고일뿐 실제 배송일은 택배사 사정에 따라 달라진다 등 배송이 배송예정기간에 확정적으로 도착한다는 식으로 절대로 쓰지 않는것 입니다. 그리고 택배비는 계약된 택배사에 문의해보시면 몇일안에 도착안할시 배상관련된 사항이 있어서 택배사측에 요청해보세요.
설명: 답변에도 남겨 뒀지만 배송지연으로 인한 경우는 두가지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상세페이지상에 배송일정에 대해 택배사 사정에 의해서 달라질수도 있다라고 쓰고, 배송예정일은 참고일뿐이고 이로인한 반품은 단순변심으로 왕복택배비 부과라고 써놓으시면 도움이 될수도 있습니다. 또 하나는 택배사 게약하실때 배송지연에 대한 배상관련 사항을 알아보고 그에 따라서 택배사에 보상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계약사항은 사업소 마다 다르므로 확인이 필요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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