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이런저런생각

공무원 육아휴직수당 9월부터 인상 40%에서80%

by 어요 2017. 8. 2.
반응형

제목: 공무원 육아휴직수당 9월부터 인상 40%에서80%

안녕하세요 주식을 해서 이기도 하고 돌아가는 경제를 알고자 매일 아침 신문 2부를 받아 보는데요

인터넷 뉴스보다 느릴때도 있지만 직접 종이를 만지면서 차례대로 읽다보면 보고싶은 것만 보지 않고

두루 볼수있어 좋네요

 

늘 그렇듯이 아침에 신문을 보다

와 닷는 부분이 있어 글을 쓰고 있습니다

저는 공무원은 아닙니다만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 준다는 취지는 좋은것 같습니다

내용은 육아휴직수당이 첫 3개월간 기존의 40%에서 80% 2배 인상 한다는 점이고

통상인금의 80% (상한150만원에서~하한70만원)으로 지급 받게 된다고 합니다

부족할수는 있으나 공무원이 육아휴직을 이용하지 않는 이유의 40%가 넘는 이유가

경제적 요인 이라고 하네요

 

육아휴직수당 인상 글 을 보고

공무원 뿐 아니라 중소기업 에도 눈치 않보고 아이를 위해 육아휴직을 쓸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생산직이 었던 저는 아이 출산을 위해 회사에 출산휴가를 문의 했을때 년차 또는 몇일간의 휴가 정도로

대체가 가능 하다 는 말에 요즘 바뀌는 추세라지만 사실 작은 회사에서는 꿈 인것 같습니다

지금은 퇴사하고 모아놓은 돈으로 생활하며 갖 태어난 딸 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경제적인 지원까지 바란건 아니었지만 출산 후 최소3개월 정도는 산후조리를 해야하는데

남편 입장에서 육아와 집안일을 도와주면 좋을텐데 이점은 좀 아쉬운 부분이 있네요

인생에 가장 소중한 시간이라 생각 되어 결정했지만 주변 시선이 꼭 좋지만 은 않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