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육아결혼이야기

아빠가 딸에게 쓰는 기저귀 추천 좋은 것 과 나쁜 것

by 어요 2017. 8. 23.
반응형

제목: 아빠가 딸에게 쓰는 기저귀 좋은 것 과 나쁜 것

안녕하세요 엄마같은 아빠입니다

와이프가 있긴 하지만 80% 정도는 독박육아 를 하고있습니다 ㅠ_ㅠ..

딸이 태어나고 소중한 순간 함께 할꺼라고 집에 있는데요

와이프 출산후 몸조리로 인해 아빠인 제가 보고있죠 하하;;

응가 누면 누가 치우겠습니까? 제가 가지요

목욕은 또 제가 하지요 하하

 

육아를 담당 하다 보니 육아용품 여러가지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중 기저귀 비중이 꾀나 크죠 기본적인 욕구가 먹고 싸는 거라

기저귀 갈아 주다보니 어떤 기저귀가 좋구나 하는걸 느낄수 있었습니다

 

공통점은 기저귀가 잘나와서 아기 엉덩이에 발진이나 응가독 증상은 없습니다

이 것만해도 매우 감사 하고 있습니다

( 딸 기준이긴 하지만 이점에서는 제가 사용하는 모든 기저귀가 좋았어요)

하지만 오줌 채크 하기 위한 줄 있지요 제가 총3가지 기저귀 를 사용중인데

응가만 누더라도 2가지 종류의 기저귀는 표시가 되었지만 유독 한 기저귀만 표시가 안되서

사용하고 있는 기저귀와 표시안된 기저귀에 대한 글 입니다

(중간에 모자이크한 응가사진도 있으니 심신이 약하신 분은 뒤로가기 눌러주세요)

현재 40일정도 되었고 몸무개가 4kg 입니다

 

아빠가 생각하는 기저귀 순위(특가로 사다보니 몇가지 기저귀 비교입니다)

 

1위 마이포크 보송허그 신생아용

이유: 2.6kg 태어난 아기가 첨 쓸때는 조금 큰 듯 했으나

발진이 없었고 작은 볼일 큰 볼일 할 것 없이 표시가 잘되서

아기 울기전에 갈수 있었어요

흡수력도 좋았어요 실수로 작은 볼일한 기저귀를 빨래와 함께 돌렸는데

엉청나게 흡수하더군요 ;;

 

 

2위 키비퀵드라이 소형

이유: 보송허그 3팩 있는거 다쓰고 사용한 기저귀 인데 흡수가 빠르고

흡수하는 패드가 넓어서 응가를 많이 누더라도 끄덕없이 사용가능했어요

딸이 좀 작아서 기저귀가 배바지 처럼 기저귀를 올려 사용했지만요 ㅋ

발진은 없었어요 그리고 작은 볼일 응가 만 누더라도 표시가 잘되서 좋았어요

2위를 한 이유가 아직 딸이 작아서 소형보다는 신생아용이 딱 맞기 때문입니다

 

 

3위 자운보 소형

이유: 같은 소형인데 2위인 키비퀵드라이 보다 흡수 할수있는 패드가 작았어요

대신 응가가 새지 않게 2중 처리 된건 좋았지만 결국 응가가 묻 더라고요 ㅠ_ㅠ

당연히 작은 볼일은 표시가 나서 갈아주기 좋았지만 가끔 응가만 누는 경우는?

아무런 표시 없어요 첨에 아무런 표시도 없이 딸이 울어서 긴가 민가 했는데

기저귀를 열어보고 놀랬답니다 ;;

이 기저귀 또한 발진이 없었어요 가격은 제일 비싸게 주고 산거구요

 

 

결론은 다시 1위인 보송허그 신생아용 2팩 새로 샀어요

응가 표시 사진으로 찍어 놨는데요 아래로 내려가면 보여요

 

 

딸이 울고 있는데 사진 찍는것도 참 아니다 싶었지만 냄새는 나는데 표시가 없어서

아래 부분을 찍어 봤어요 아무 표시가 없지요?

 

 

기저귀를 뺀 모습입니다 응가가 모인 아래 부분을 찍어 봤어요

아무런 표시가 없습니다

1위 2위 한 기저귀는 푹 또는 뿡 소리가 난뒤 응가가 나왔다면 표시가 되서

응가 나왔구나 알수 있었는데 자운보 기저귀는 냄새로 눈치 채야해요

*참고로 딸이 모유수유가 아닌 분유를 먹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모유 먹는 아기보다는

응가 수분양이 작을수있어요 그 부분을 참고해주시길 바래요

 

 

 

마지막 사진입니다 뚜뚱,;;

표시는 없었지만 엉청나게 응가 를 한 모습입니다

 

 

위에 언급했듯이 심신이 약하신 분은 안보셨을꺼라 생각이 들어요

한박스 사놓아서 아직 2팩이 더 있는데 쓰긴 쓸거지만 ..

재구매는 모르겠어요 같은 기능이면 저렴한걸로 할 것같네요

 

기저귀를 한가지만 안쓰고 여러개를 쓰는 이유는 딸에게는 미안하지만 생활비 절감 으로

특가 위주로 구매해서 이고 다른 브랜드 기저귀도 도전해볼려고 하는데요

혹 사용하게 되면 후기 올려 볼께요

 

 위 글 외

아빠가 딸에게쓰는 도리도리 아기 물티슈

http://koreaslow.tistory.com/117 

산양분유 정품체험신청

http://koreaslow.tistory.com/1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