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아요/니맛내맛

슈크림 커스터드크림 만들기 찍먹버전(촉촉)

by 어요 2017. 7. 9.
반응형

제목: 슈크림 커스터드크림 만들기 찍먹버전(촉촉)

안녕하세요 슈크림빵 속 달콤하면서 포근한 맛 잊을수가 없죠

오늘은 슈크림 (커스터드크림) 을 만들어 볼껀데요

빵속에 있는 버전이 아닌 찍어 먹는 버전입니다

 

 

 

준비물

밀가루(집에있는 밀가루), 우유190ml, 버터 한숟가락,설탕 한숟가락, 계란2개, 찍어먹을식빵

 

 

과정 시작~ 계란2개 흰자랑 노란자 를 분리 해줍니다

노란자 만 쓸꺼에요

 

 

설탕 한숟가락 (단거 더 좋아하시면 추가하셔요)

 

 

그뒤 휘이휘이 저어 줘야겠죠

 

 

 

밀가루 한숟갈 투입(빵속에 있는 것 처럼 할려면 1~2숟갈 추가해주세요)

저는 찍먹 버전이라 점도가 약해요

 

 

 

우유 190ml 넣습니다 기호에 맞게 넣으세요

전 배아픈걸 방지를 위해 소잘우유 넣었어요

거품나는건 일반우유가 좋은것 같아요

또 휘이휘어 저어줘요~

 

 

우유를 넣고 휘이휘이 저은 후 사진 입니다

 

 

랩 이나 봉지로 덮은 습니다

 

 

전자렌지1분!!

 

 

1분 후 휘이휘이 저어 줍니다 ~ 거품아 나라 나라 ~

 

 

그리고 1분30포 또 돌려줍니다 ~ +_+..

 

 

완성? 아닙니다 하나 남았어요 실제로 여기까지 하는데 10분도 안걸려요 ㅎㅎ.

 

 

버터 한숟가락을 넣어줍니다

 

 

 

후이 휘이 저어줍니다 그리고 따뜻하겠죠?

저는 이대로 식빵에 찍어 먹었어요 따뜻한 슈크림 맛이나요 냄세도 음~~ +_+..

 

 

찍먹용이라 따뜻할때는 더더욱 물 처럼 느껴 질꺼에요

 

하지만 위 조리 과정에 밀가루 를 더 넣어라고 했죠?

그러면 걸죽해 지고요 냉장고를 이용해서 식히게 되면 더 걸죽해 진답니다

원래 보던 슈크림(커스터드크림) 모습이 아니네 할수도 있어 미리 말씀드리는거에요

(휴대폰 빛 받는거에 따라 노란색이 었다가 흰색이 었다가 -_-그러네요)

좋은하루 되시고요 ^^ 글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