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투자소식

tiger 원유선물enhanced 상승 마스크테마 갈때 거북이 주식계좌

by 어요 2020. 2. 20.
반응형

tiger 원유선물enhanced 상승 마스크테마 갈때 거북이 주식계좌



안녕하세요 오늘 매매는 어떤가요?

좀 전에 HTS를 켜보니 종목명만 봐도

코로나19 때문에 생긴 마스크테마가 

상승 중 이란 걸 볼수 있습니다.



테마주 좋아하던 제가 둘째 주식계좌를 운영하면

배당성향 또는 저점권에 있는 ETF를 매수하기 시작했어요.

그중 하나가 tiger 원유선물enhanced 입니다.



거북이 주식계좌 포트폴리오

(내 맘대로 이름 지어 봤어요ㅋ)

중 하나이고 무려 ~ 둘째딸 용돈 받은것중

20만원이나 들어가 있어요 ㅎㅎ


매수 이유는 우한 폐렴 코로나19 가 중국내

공장이 멈추면서 원유가 하락하는 일이 있었어요.

물론 다른 복합적인 요인도 있겠지만

질병테마가 수일이 지나면 주가가 회복하는 것 처럼

tiger 원유선물enhanced 또한 회복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실제로 중국에서 한국공장 가동하라며 압박? 한다

그런 뉴스도 접한적이 있는데 ~ 아무래도 공장 돌릴려면

에너지가 필요하겠고? 그리고 산유국 남아 도는 원유를 

비축도 하면서 반등의 씨앗이 된 것 같아요.



거북이 주식계좌를 보면 겨우 -0.30%로 ㅎㅎ 

본전 비슷하네요. 



삼성전자우 는 최고점에 매수를해서 아직 

회복을 못하고 있네요.

마무튼 분할매수로 저렴하다 싶은 ETF는 계속 매수할

계획이라서 ~ 수익이 잘나서 딸 학자금으로도 쓰고

했음 좋겠어요.


지금 까지 마스크테마 주식 하고 싶지만

ETF하면서 거북이 처럼 수익 노려보는 아빠의 글이 었습니다.


혹시나 제 글 보고 따라하지 마세요.

추천주 아니에요 ㅎㅎ 손해는 본인 책임~ 을 알리며 

다음에 또 봐요^^ 


딸 주식계좌 관련 글

- 삼성전자우 배당금 및 이티에프 etf 둘째딸 주식투자 시작

- 내가 사면 고점 삼성전자우 주식 매수 하자 말자 마이너스 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