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투자소식

맥쿼리인프라 088980 주식 딸계좌 편입 마이너스2% 계좌는 총 -8%

by 어요 2020. 2. 28.
반응형

맥쿼리인프라 088980 주식 딸계좌 편입 마이너스2% 계좌는 총 -8%



안녕하세요.

오늘... 오늘도 역시 주식시장은 

어마어마하게 하락하는 중입니다.



둘째딸 주식 계좌는 주로 배당성향 종목과 원유관련 

ETF 한 종목해서 총 4가지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첫째딸 주식 계좌는 테마주나 개별주로 폭망중 ㅠ_ㅠ....




외국인은 엄청 팔고 그나마 오늘은 기관계에서 코스피는

매수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긴 합니다;;


이 와중에 기존 종목들이 수익이 저저하게 되자

배당성향이 강한 맥쿼리인프라를 추가로 편입 했어요.

이유는 어려운 장에서도 잘 버텨준 이력이 있고

배당도 꾸준히 나오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아기인 둘째딸 주식계좌 포트로 딱이라 생각되서

매수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내가 사면 역시 하락을 하네요^^:

지금은 어려울때라 꾸준히 추매를 할예정이고,

어짜다 보니 생후 2달된 신생아 주식계좌에

종목당 20만원씩 총 80만원 투자 중이네요.



아동수당, 양육수당.. 그리고 둘째 축하금..

없다 생각하고 딸계좌에 쏙쏙 넣고 있네요.

물론 일부는 병원비로 쓰긴 했습니다^^;

형편이 넉넉한 편은 아니라서요.



위 사진보면 보유 종목인데요 하나같이 

마이너스에 특히 타이거 원유는 망이네요 ㅋㅋ

중국 공장 다시 돌아가면 기름 소비가 되서

오를줄 알았는데 .. 어지간이 떨어진 후 추가

매수가 유효 할 것 같네요;



그래서 결국!! 위 계좌 처럼 되버렸어요^^;

새로 편입한 맥쿼리인프라 까지 마이너스네요 ㅋㅋㅋ

아무튼 신생아 딸아 아빠가 딸 용돈 생기면 계속 추매해서

계좌 통통하게 만들어 놓을께 ~


그나마 다행인건 타이거 원유빼고는 배당이 

나오는 종목이라 추매 + 배당 받기하면 분명 

좋은 결과를 내리라 생각이 됩니다.


오늘도 수고 하셨습니다.

최근 딸 계좌에 관련된 글은 아래 참고 하세요.


관련 글

- 삼성전자우 배당금 및 이티에프 etf 둘째딸 주식투자 시작

- 내가 사면 고점 삼성전자우 주식 매수 하자 말자 마이너스 3%

- tiger 원유선물enhanced 상승 마스크테마 갈때 거북이 주식계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