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투자소식

삼성전자우선주 현금 배당 통지서 둘째딸 배당받아요

by 어요 2020. 5. 14.
반응형

삼성전자우선주 현금 배당 통지서 둘째딸 배당받아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주식 관련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첫째딸, 둘째딸 에게 주는 나라에서 주는 용돈과 주변 친척 지인이 주는 용돈을 모아서 주식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둘째딸에게 한국예탁결제원에서 "현금 배당 통지서"가 왔어요 ㅎㅎ

올라가던 내려가던 한달에 한주, 두주 매수 했었는데 드디어 결실이!!!


축하해 둘째딸.. 돈은 말이야 그냥 가만이 있어도 

들어오는게 제일 좋아..라며 보여준 통지서.



봉투를 열어보니 삼성전자우선주가!! 무려7주!!에 2478원을 주네요 ㅎㅎ



이런걸 봐서는 ..늘 급등주에 목매달며 수익에 목숨걸고 스트레스 받았던 내 모습이 참 부끄럽네요 ㅎㅎ 그냥 매수하고 기다려고 배당받는게 스트레스도 없고 바람직한 투자방식인것 같네요 


(물론..내 계좌에는 급등주가 꿈틀거리고 있긴 합니다. 차후에 후기 남겨 볼께요 ㅋ)



그런데 첫째딸꺼는 아직 급등주 비중이 많고 배당성향이 약해서 그런지 통지서 소식이 영~ 없네요 ㅎㅎ


이러나 저러나 첫째, 둘째에게 주식 잘 모아서 줘야겠어요.

이걸로 어릴때부터 사업을 하던지 아니면 본인을 위해 쓰던지 알아서 하겠죠 ㅎㅎ

꿈은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글 마치겠습니다.


삼성 뽀에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