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투자소식

대한항공 주가 그리고 수익 인증 및 생각 그리고 화이자

by 어요 2020. 11.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항공주로 분류되어 있는 대한항공에 대한 생각을 남겨 보려고 합니다. 11월10일 대한항공이 급등을 한 사실은 이미 알고 계실꺼라 생각이 들어요.


코로나 사태로 이미 적자를 볼듯한 항공주 왜 오른것일까요? 첫번째 이유로는 "화이자" 백신 효과 !! 뉴스로 인해서 항공주, 여행주 할것 없이 백신으로 인해서 좋아질꺼라는 전망으로 동시에 급등을 하였습니다.



두번째 이유는 항공사 중 사태 전환이 가장 빠른곳이 대한항공이 아니었을까? 라는 점 입니다. 저는 매일 아침 신문을 챙겨보는데 코로나로 인해서 손님을 받을수 없게 되니 비행기 좌석을 빼버리고 화물을 운송을 통해 수익을 내고 있었습니다.


아이러니 한건.. 저는 "화물" 운송으로 빠른 전환을 높이 보고 대한항공을 최근 매수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실제 수익으로 연결된건 제 생각보단 "화이자" 백신 뉴스로 인한것이 었지만 결론은 수익을 안겨 줬네요. 



위 사진에 보면 매수 및 매도한 위치를 볼 수 있어요. 맘 같아서는 정말 오래 가지고 있고 싶었지만 저는 미국 대선이후 하락한다에 초점을 맞춰 보고 있었서 수익오면 감사하게 생각하고 챙기기로 했습니다.


물론 주력으로 밀고있는 종목은 (대략 1.000만원) 홀딩 하고 있고 용돈 벌어보자며 들어간.. "대한항공" 처럼 신문이나 또는 지금까지 겸험으로 금융주등등 몇몇 종목을 200만원 정도 매수하고 오르기만 기다리고 있어요.



블로그에 글 남기는 이유는.. 시간이 지나서 어떤 이유에서 내가 이종목을 매수 했는지 궁금할때 열어보기 위함입니다. 어떤글은 자랑처럼 보일수도 있고 어떤글은 수익이 너무 안좋아서 좌절한.. 글도 있지만 늘 좋을수는 없으니깐.. 늘 노력해봐야겠습니다.


대한항공 수익나서 인증도 하면서 왜 매수 했는지 남겨 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제 글을 보지는 않으시겠지만 보셨다면 공감 과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다음 시장에서도 화이팅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