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생활 아름다운어항

어항 관상어용 기포기발생기 세트 후기

by 어요 2019. 11. 10.
반응형

어항 관상어용 기포기발생기 세트 후기



물생활 두번째 이야기 11월4일


안녕하세요. 취미생활 및 마음의 안정을 위해 시작한 관상어용 어항을 운영하고 있어요. 지금은 달팽이 밖에 없지만 ~ 이후에 물고기, 새우, 수초와 함께 하게 되었죠.


기포기 구입한 이유


인터넷으로 열대어를 주문을했고 오기까지 며칠의 시간이 있었어요. 그 사이 ~ 미리 어항에 물을 받아서 기포기 설치를 해두면 물고기들이 숨을 편하게 쉴수 있을껏 같아서 물고기도 없는데 기포기 먼저 구입했어요.




쿠팡에서 기포기 세트 발견하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열대어 및 관련용품을 구입할수 있어서 참편한것 같아요. 배송도 빠르고요.




구성은?


에어호스 2p, 에어스톤, 가포발생기 3가지가 들어 있는 세트였는데 만원도 안해서 가격도 착하고 배송도 하루만에 왔어요.






구성사진 




소비전력 및 정보



아래 사진에서 확인할수 있지만 2.5w에 작은 전력소모 그리고 220v 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아래 사진을 참고하면 되지만 제일 중요한것은 기포기가 어항 위에 있어야한다는 것입니다. 


어항 아래 설치시 물이 역류해서 고장이 날수도 있으니 꼭 참고해주세요. 실제로 사용하다가 위치를 옮기려고 기포기 위치를 내렸더니 역류하는 물을 볼수 있었습니다.


물론~ 후딱 기포기 위치를 올려줘서 잘 사용하고 있어요^^



크기및 외관보기


남자 손보다 작고 귀엽게 생겼습니다.



뒤집으면 하얀색 솜같은게 박혀있는데 아마도 먼지 유입을 막는 용도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에어호스를 끼울수 있는 구멍이 있습니다. 



작은 어항을 계획중이라면 구멍이 하나 있는 모델도 충분하다 생각이 들어요.



설치한 모습

물 수위보다는 위에 설치를 했어요. 

이때는 달팽이 밖에 없긴했지만 

미리 수돗물 염소 성분이 빠지게 하기위해 미리 부워 뒀어요. 

어항을 준 지인에 말로는 환수하고 수돗물 염소 상관 없이 

물고기나 달팽이 바로 넣어도 된다고는 했지만 조금 걱정되서 미리 물받아 놓고 기포기 작동을 시작했어요. 

(물고기들 숨쉬기 편하겠죠?^^; 혼자 생각)

 



위에서 본 사진 ~




수족관장식 아래 에어스톤을 둬 봤어요. 뽀글 뽀글 거리는 소리가 은근히 참 좋습니다.


참고영상(기포)





앞에서 본 사진 ~ 




참고영상(소음관련)



글 마무리 하며.


기포기를 설치한 이후 어항에 물을 가득 받아 놨는데도 물이 역류 하지 않았습니다. 물 높이보다 너무 아래만 아니라면 역류는 안하는것 같고 소리나 진동은 크게 거스리지 않고 좋았습니다.


물뽀글 소리는 오히려 듣기 좋았어요. ㅎㅎ 열대어를 기다리면서 준비하는 과정이 꾀나 재미 있고 그리고 왔을때 생각하며 더 준비할껀 없는지 생각해 봅니다 ^^


무엇보다 마트보다 저렴하게 구입한것 같아서 왠지 득탬한 기분이 었어요.지금까지 기포기 세트 후기 였습니다.다음에또 물생활 글로 봐요 ~ 좋은 하루 되세요^^


참고영상(물멍)



반응형

댓글